[쿠키뉴스] 김양균 기자 = 한국애브비가 ‘WOW 웰빙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로 4회째 접어드는 WOW 캠페인은 전 세계 애브비 임직원 대상의 온·오프라인 캠페인. 회사는 직원들이 몸과 마음이 균형 잡힌 생활을 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WOW 캠페인에 대해 회사는 코로나 19 확산세에 따라 사전 계획했던 모든 오프라인 행사와 이벤트를 취소 및 연기한다고 밝혔다. 재택근무 상황에 맞춘 온라인 프로그램 위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는 것.
애브비는 원활한 온라인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애브비 웰빙 탐험(AbbVie WOW Expedition)’이라는 글로벌 웹사이트를 새로이 개설했다. 24일부터 참가 신청을 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정보를 전달한다. 운동, 심리, 두뇌, 영양은 물론 이러한 영역들의 상호 연관성과 영향, 사람마다 다른 생산성 커브 등 일과 생활 전반에 걸친 심신의 다양하고 통합적 건강관리를 위한 정보를 다룬다. 팟캐스트, 온라인 강좌, 인터넷 등의 콘텐츠가 대표적.
직원들은 ‘활력 페르소나 퀴즈(Vitality Persona Quiz)’를 통해 자신의 페르소나에 따른 맞춤형 건강관리 통합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자신의 건강한 생활 습관이나 활동이 담긴 사진이나 소식을 게재해 다른 직원들과 쌍방향의 피드백도 주고받으며 온라인 활동을 한 직원에게는 배지가 부여되며, 활동이 활발한 직원들을 선정해 수상도 진행한다.
‘효과적인 재택근무 방법’ 동영상 강의에서는 재택근무 시 주변 환경 설정부터 애브비 일하는 방식 준수, 화상 회의 팁, 팀 간 유대를 유지하는 의사소통 등의 내용을 담아냈다. 스트레스 관리 영상 강의에서는 긍정적인 부분에 집중하기, 다른 사람과 공유해서 문제 해결 방안을 만들기, 운동과 숙면하기 등의 생각, 행동의 변화를 유도해 직원들의 코로나 블루를 예방하면 된다.
강소영 대표는 “재택근무 상황에서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돕는 것과 함께,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임직원들이 느끼는 불안감과 스트레스 등을 해소하고 통합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애브비는 대구·경북지역 치료 현장에서 의료진에게 필요한 방역물품 등의 지원을 위해 성금 30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기부할 예정이다.
angel@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