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소식] 경남교육청, 전 학교 원격수업 1일 분량 시범 운영

[경남교육소식] 경남교육청, 전 학교 원격수업 1일 분량 시범 운영

기사승인 2020-04-02 17:53:55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단계적 온라인 개학 준비를 위해 전 학교의 원격수업 1일 분량 시범 운영(파일럿 테스트)을 3일까지 완료한다.

이번 시범 운영은 원격수업의 질 제고를 위해 온라인 학습환경에 대한 진단과 원격수업 운영 시 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해 온라인 개학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서다.

지난달 25일 원격수업 기반 마련을 위해 7단계 과정으로 안내된 원격수업 운영 계획서의 마지막 단계로 진행되는 절차다.
원격수업 운영계획 수립 시 경남교육청은 추진 단계를 7단계로 제시해 안내했다.

내용으로는 ▲1단계- 학급방 개설 및 학생 가입 ▲2단계- 전 학생 원격교육 환경 파악 ▲3단계- 원격수업 운영위원회 구성 ▲4단계- 원격수업 운영계획 수립 ▲5단계- 전 교원 연수 이수 ▲6단계- 점검 체크리스트 작성 ▲7단계- 개학 전 원격수업 시범 운영으로 이뤄져 있다.

학교에서는 원격수업 운영계획에 따라 3일까지 원격수업 1일 분량을 시범 운영(파일럿 테스트)해 학교 내 트래픽 정도와 원격수업 운영 시 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진단하고 미리 대비하도록 하고 있다.

정홍균 창의인재과장은 “처음으로 시작하는 온라인 개학에 모두가 힘을 합해야 될 때"라며 "오는 9일에 시작되는 온라인 개학(중3·고3 대상)을 대비해 6일에는 해당 학교의 동시 원격수업 시범운영으로 전체를 점검해 볼 예정이다"고 말했다.

 
경남교육청,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약속 브랜드 슬로건 제작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경남교육 브랜드 슬로건인 '아이좋아 경남교육'을 응용해 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약속 브랜드 슬로건을 제작했다.

마스크 착용과 배려의 거리 2m 실천이라는 이미지를 넣은 이 자료에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실천으로 COVID-19의 빠른 종식과 아이들이 행복한 경남교육 실현을 바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 자료는 경상남도교육청 소속 전 기관의 공문서 및 COVID-19 극복 홍보자료로 활용하는 등 경남교육가족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자발적 참여로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COVID-19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교육 현장이 빠르게 정상 운영될 수 있도록 교육 가족 모두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