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헬릭스미스, HGF 활성 원리 활용한 항체의약 개발 눈길

[제약산업] 헬릭스미스, HGF 활성 원리 활용한 항체의약 개발 눈길

기사승인 2020-04-06 13:55:24

[쿠키뉴스] 김양균 기자 = 헬릭스미스가 HGF의 수용체인 c-met을 인지, 시그널링을 자극하는 항체를 개발했다. 티씨엠생명과학은 미국 LabUSA와 코로나19 진단키트 계약을 체결했으며, 존슨앤드존슨의 구강청결제 브랜드 ‘리스테린’은 새 광고를 선보였다. 또 한국솔가는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기로 했다. 

▷헬릭스미스, HGF 활성 원리 활용한 항체의약 눈길= 헬릭스미스가 HGF의 수용체인 c-met을 인지하여 시그널링을 자극하는 항체를 개발해 화제다. 현재 회사는 이 물질의 여러 질환에 대한 적응증 개발에 착수한 상태. 하고 있다. 회사는 서울대의대 이정표 교수 연구진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신장질환을 대상으로 연구해 왔는데, 최근 급성 신장질환에서 개선 효과를 관찰, 그 작용 원리를 ‘The Journal of Cellular and Molecular Medicine’ 최근호에 발표했다. 

▷티씨엠생명과학, 美 LabUSA와 코로나19 진단키트 계약= 티씨엠생명과학이 자사 개발 코로나19 진단키트를 미국 ‘랩USA(Lab USA)’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랩USA는 티씨엠생명과학으로부터 100명분의 키트 샘플을 공급받아 자체 평가를 진행하고 추가 제품 공급을 요청할 예정이다. 티씨엠생명과학의 진단키트는 세계보건기구(WHO) 권고 가이드라인에 따라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RNA(리보핵산) 추출 후 1시간 30분 내로 진단하는 RT-PCR(유전자증폭) 기술 기반이다. 지난달 16일 티씨엠생명과학은 해당 키트에 대해 유럽 체외진단기기(CE-IVD) 인증을 획득했다. 

▷존슨앤드존슨 리스테린, ‘자기 전 습관, 리스테린’ 캠페인 런칭= 존슨앤드존슨의 구강청결제 브랜드 ‘리스테린’이 자기 전 30초 리스테린 사용 습관을 실천하는 ‘자기 전 습관, 리스테린’ 캠페인을 런칭했다. 캠페인은 올바른 구강 청결 관리법을 통해 입 냄새를 개선하고 상쾌한 아침을 맞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캠페인은 케이블 TV, 버스, 디지털 광고 등에 지난 1일부터 공개됐다. 

▷솔가비타민, 할인 이벤트 실시= 한국솔가 4월 한 달동안 ‘방구석 솔가생활’ 할인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제품은 ▲솔가 비타민D3 1000IU·솔가 츄어블 비타민D3 1000IU ▲솔가 비타민B-콤플렉스 100·솔가 비오틴 5000 ▲솔가 프리네이탈 종합비타민&미네랄·솔가 네이처바이트 종합비타민 위드 미네랄 등이 최대 3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솔가몰과 공식채널을 통해 신규 회원가입 및 투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angel@kukinews.com

김양균 기자
angel@kukinews.com
김양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