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와 KT(대표 구현모)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재택수업을 하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한 '창원대학교 온라인 라이브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마음을 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동영상 중심의 재택수업을 하는 대학생들의 실시간 연결을 통해 다양한 대학생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창원대학교와 KT의 협업으로 기획됐다.
창원대 총학생회와 KT 주최로 인기 개그우먼 이국주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4월 10일 오후 6~7시 KT 공식 유튜브 채널과 올레tv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방송된다.
창원대 온라인 라이브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학교홍보영상, 총장 메시지, 총학생회 및 재학생 인터뷰, 선배와 신입생의 실시간 Q&A, 대학 주요시설 소개, 학생동아리 공연, 창원대학교 퀴즈 등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가 학생들을 연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원대 총학생회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전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며, 사전홍보와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창원대 재학생에게는 퀴즈 등을 통해 기념품(문화상품권)도 주어진다.
창원대와 KT는 "코로나19로 인해 등교가 늦어지고 있는 대학생들, 특히 새내기들에게 대학생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비대면 연결을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며 "대학 구성원들 간의 소통을 통해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창원대 온라인 라이브 오리엔테이션은 KT 공식 유튜브 채널과 올레tv #채널(#2020)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