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총선]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군산시 후보 지지선언

[총선]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군산시 후보 지지선언

기사승인 2020-04-09 13:47:09 업데이트 2020-04-09 13:47:14

[군산=쿠키뉴스] 신광영 기자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군산시 후보는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과 정책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은 이날 신영대 후보 선거 사무소를 찾아  “신영대 후보가 금융산업 공공성 강화와 노동존중사회 실현을 위한 적임자이자 군산 발전의 적임자라고 판단한다"며 "신영대 후보 지지를 선언과 함께 군산시 유권자 지인 찾기 등 캠페인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은 신 후보와 금융공공성 강화, 노동존중 실현, 금융노동자 자율성 보장 등을 위해 모든 분야에서 연대하고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와관련 신영대 후보는 “사람이 먼저고 사람이 중심인 노동존중 사회 실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며 “노동존중 사회 실현은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다. 노동 분야가 소외되거나 노동자의 권리가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노동존중사회 실현을 위해 금융노조와 연대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 후보는 최근 한국노동조합 총연맹 군산시지부와 노동존중사회 실현을 위한 정책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shingy1400@kukinews.com

신광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상욱, ‘이재명 대표’ 만남 환영…“제안한 장소·시간·방법 수용”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만남 제안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후보 측의 제안에 맞춰 회동을 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에 대한 위기와 ‘민주보수’ 가치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고 희망했다.김 의원은 8일 쿠키뉴스와 통화에서 ‘이 후보와 만남’ 질문에 “이 후보 측이 접촉을 제안하면 제가 (조건을) 다 맞추겠다. 이 후보가 가진 (정치) 방향성을 대화를 통해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