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에서는 대한민국 조리 명장들이 엮어내는 강의를 ‘마스터 셰프 클래스’라는 제목으로 온라인상에서 진행하고 있다.
특별한 이 강의를 위해 내로라하는 대한민국 조리 명장들을 초청했다. 먼저 박효남 명장은 현재 세종사이버대학교 부교수이며 세종호텔 총주방장이다. 2014년 대한민국 조리 명장, 2006년 프랑스정부 농업공로훈장을 수상했다. 조우현 명장은 2014년 제12회 룩셈부르크 요리 월드컵 전시 부문 은메달, 한국조리사중앙회 국가대표팀 팀장을 역임했다.
서정희 명장은 2012년 대한민국 조리 명장이며, 국가기술자격음식조리분야위원 등을 역임했다. 이철기 명장은 전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조리팀 조리장, 전 삼성인터내셔널 총주방장, 2013년 대한민국 조리 명장이다. 문문술 명장은 민간인 최초 청와대 조리장(3급), 국제기능올림픽 심사위원 등을 역임했고, 2008년에 조리 명장으로 선정되었다. 이상정 명장은 전 리츠 칼튼 호텔 총주방장, 2002년 대한민국 조리 명장이다.
한춘섭 명장은 대한민국 1대 조리 명장으로 한국 조리사회 명예회장, 특급호텔 총주방장협의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박효남 교수는 ‘주방에서의 장래 꿈’, ‘요리사의 역할’, ‘요리사의 맛’, ‘세계3대 진미’ 등을 강의하며, 조우현 명장은 ‘대한민국 요리명장으로 가는 길’, 서정희 명장은 ‘요리사는 평생직업이다’, 이철기 명장은 ‘성공한 요리사’, 문문술 명장은 ‘명장의 음식이야기’, 이상정 명장은 ‘명장의 시선으로 바라본 조리사의 현재와 내일’, 박병학 명장은 ‘명장의 조건’ 등을 강의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 심순철 교수는 “학과 재학생의 안목을 넓히고 우수한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마스터 셰프 클래스’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며 “조리·서비스경영학과는 외식산업 분야에서 발생 가능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조리·서비스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조리·서비스경영학과에서는 온라인에서 배우고 오프라인에서 만들어보는 블랜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기법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배움의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