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탐방서비스 개선 위한 '아이디어 공모'

국립공원공단 탐방서비스 개선 위한 '아이디어 공모'

기사승인 2020-04-16 15:47:16

[원주=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권경업)은 전국민 대상으로 국립공원 탐방 불편개선과 탐방서비스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단은 변화되는 여가 환경에 맞춘 새로운 국립공원 탐방서비스를 찾고 탐방 불편 개선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분야는 육상형과 해상형 국립공원 2개 분야로 나뉘며 국립공원에서 제공받고 싶은 새로운 탐방 서비스, 국립공원을 탐방하면서 느꼈던 불편함을 개선할 아이디어 등  2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전자우편으로 신청서와 제안서를 16일부터 오는 5월 2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오는 6월 5일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은 환경부 장관상과 부상 100만원을, 최우수상은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상과 50만원의 부상을 각각 수여하며 총 320만원의 상금을 준다.

한편 국립공원공단은 선발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국립공원에서 시범 운영을 거쳐 전국 21개 국립공원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김종희 국립공원공단 탐방복지처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 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연과 사람이 조화로우면서도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많은 국민들께서 참여해주길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