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日언론 "김정은 식물인간 상태...골든타임 놓쳤다"

日언론 "김정은 식물인간 상태...골든타임 놓쳤다"

기사승인 2020-04-25 20:23:49 업데이트 2020-04-25 20:26:35

[쿠키뉴스] 전미옥 기자 =일본의 한 주간지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심장 수술을 받은 뒤 식물인간 상태가 됐다고 25일 보도했다.

일본 주간지 슈칸겐다이(週刊現代)는 중국 의료 관계자로부터 김 위원장의 상태와 관련해 상세한 경위를 전달받았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의 증언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지방을 시찰하던 도중 갑자기 가슴에 손을 얹으며 쓰러졌다. 동행하던 의료진은 황급히 심장 마사지를 하면서 그를 인근의 한 병원으로 후송했다.

당시 중국에 의료진을 파견해 달라고 긴급 요청했지만, 북한 의료진은 중국 의료진이 도착하기까지 기다리긴 어렵다고 판단해 김 위원장에게 긴급 심장 스텐트 시술을 하기로 했다. 집도의는 중국에서 오랜 기간 연수를 받은 심장외과 의사라고 이 관계자는 설명했다.

그러나 집도의는 잔뜩 긴장해 있었던데다 김 위원장과 같은 거구의 몸을 집도한 경험이 없었다. 이에 스텐트를 넣는 데 8분이나 소요됐고 그 사이 김정은 위원장은 식물인간으로 상태에 빠졌다고 했다.

중국은 약 50여명의 의료진을 꾸려 특별기편으로 평양에 파견했으나, 중국 의사단이 도착했을 땐 더 이상 손쓸 도리가 없었다고  매체는 덧붙였다.

그러면서 매체는 '중국 의료인의 증언이 사실이라면 독재자의 정치적 생명이 어이없게 최후를 맞은 것이 된다'고 평했다.

romeok@kukinews.com

전미옥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