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경영대학, 디지털금융MBA과정 2020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모집

KAIST 경영대학, 디지털금융MBA과정 2020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0-05-06 08:45:40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KAIST 경영대학은 디지털금융MBA과정의 2020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디지털금융MBA는 금융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금융-IT 융복합 전문가 양성을 위해 올해 새롭게 신설되었다. 본 과정은 서울시와 금융위의 지원을 받아, 2020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모집을 시작으로 KAIST 경영대학이 여의도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디지털금융MBA는 IT기술과 금융지식을 동시에 함양하는 융복합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금융,IT, 인공지능 등의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KAIST 내외 교수진과 금융산업 각 분야실무 전문가로 강사진을 구성했다. 수리적, 계량적 기초교육과인공지능과 데이터 사이언스, 핀테크 창업, 금융투자 및 자산운용 3개의 심화 집중분야 교육으로 이론과 실무의 전문성을 강화한 탄탄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변화하는 금융산업 트렌드를 반영, 한국 대표 핀테크 업체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실습 및 현장적용 교육을 제공하는 것도 디지털금융MBA의 특징이다. 핀테크 예비 창업자들은 KAIST 창업지원센터를 통하여 창업공간, 멘토링, 법률 및 회계 자문 등 다양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해외교류및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 북미와 아시아 유수의 대학에서의 연수 및 복수학위를 제공한다.

디지털금융MBA는금융의 중심지 여의도 One IFC에서 진행되며, 오는 9월에 개설되는 시간제 석사학위 과정으로 주중 저녁 2회 및 토요일에 수업이 진행된다. 학생 부담 등록금은 타 대학원 MBA과정대비 50%이며, 성적우수자에게는 별도 장학금 지급도 예정되어있다. 2020년 가을학기에 4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하고 총 42학점을 수강한다. 지원 자격은 금융회사 및 핀테크기업재직자(근무경력 2년 이상인 자 우대), 예비창업자 등이다. 

여의도금융대학원 디지털금융MBA의 원서접수는 5월 15일 10시부터 25일 오후 5시30분까지 KAIST 입시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접수 후 입학원서출력본, 성적표 등 모집요강이 정한 제출서류를 5월 27일 오후 6시까지 경영공학부행정팀에 제출해야 한다.

지원자는 5월 15일부터 28일까지 KAIST 입시시스템에서제출서류 접수 확인을 해야 하며, 1단계 서류심사 후 합격자는 6월 8일 오후 2시 이후 KAIST 입시시스템을 통해 발표한다. 면접전형은 6월  11일부터 6월 14일까지 전공별 면접전형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최종합격자는 6월 25일 오후 2시 이후 KAIST 입시시스템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디지털금융MBA의 자세한 입학전형은 입학페이지 에서, 커리큘럼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