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함안문화예술회관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 주관한 '2020년 공연장 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공모에 극단 아시랑이 선정돼 사업비 8000만원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극단 아시랑은 3편의 연극공연과 문화예술향유 기회 제공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공연은 오는 6월 레퍼토리 공연인 ‘복사꽃 지면 송화 날리고’를 시작으로 7월 ‘이옥분 여사’, 10월엔 신작창작극인 ‘함안차사’가 무대에 오르며, 함안주부극단과 함께 연극예술을 이해하고 체험해 보는 교육프로그램 ‘연극愛 美치다’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연극, 무용, 음악, 전통예술분야의 전문예술단체와 공연장 간 상생협력을 통해 전문예술단체는 안정적 창작환경 및 창작활동 활성화를, 공연장은 공간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예술단체와 공연장 간 협약을 통해 진행된다.
함안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공모선정을 통해 안정적인 창작활동 여건과 다양한 공연을 마련해 군민과 문화예술로 소통하는 함안문화예술회관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함안군승마공원, 직장인 야간 승마강습반 회원 모집
함안군승마공원이 승마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오는 13일까지 직장인 대상 야간 승마강습반 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야간 승마강습반은 시간이 나지 않아 승마를 배우기 힘든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고객 맞춤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대상은 관내 소재하는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직장인이며 10명을 선착순 선발한다.
승마 안전수칙, 승마복장 및 마구, 말의 습성 등승마이론과 승마 기본자세, 평보, 속보, 구보 등의 승마 실습을 병행 교육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13일까지 승마공원 승마담당으로 전화신청하면 된다.
운영은 오는 5월 13일부터 11월 30일까지 수·목·금요일 주 3회는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야간강습을 운영하고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일반회원과 같은 주간강습으로 운영한다.
수강료는 관내 성인 월 회원 기준(주 5회), 1개월에 25만원이다.
한편 함안군승마공원(경남 함안군 가야읍 봉수로 478)은 선진 국민 레저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승마사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심신단련을 위한 ‘학생 승마체험 사업’ 및 승마 초보자들의 승마 입문을 위한 눈높이 맞춤형 ‘승마 아카데미’ 등 군민을 위한 승마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