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K-뷰티는 화장품 산업을 필두로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분야에서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국내 서비스 산업의 성장과 선진화를 이끌고 있다.
전문성을 갖춘 미용분야 인력의 필요성이 점진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전망 좋은 기술직으로서 미용기술을 배우려는 지망생들이 매년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전문적인 실무기술과 미용대학교 뷰티과 학위를 함께 취득할 수 있는 미용전문학교로 학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는 크게 2년제 뷰티과인 뷰티아티스트과과정과 4년제 뷰티학과인 글로벌 뷰티디자인학과과정으로 운영 중이다. 세부 학과 과정으로는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뷰티크리에이터학과를 두고 있다.
한뷰전 뷰티학과는 학위는 물론, 졸업 전까지 최소 1인 3개 이상 미용과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미용학과 재학생들의 미용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그룹이 활성화돼 있으며, 별도의 동아리 활동도 학교가 지원한다. 더불어, 미용전문학교 답게 최대, 최신식 실습 시설을 운영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고 있는 국가자격증 미용사·미용장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돼 운영하고 있다.
한뷰전 뷰티학과 신성녀 학과장은 “학생들의 능동적인 수업 참여와 미용대회 참가를 독려하면서 미용대학교와 차별화된 실용적인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있는데 이는 뷰티학과 재학생들이 전문 미용인으로 성장하는데 있어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뷰티학과에서는 학생들의 니즈와 현장이 요구하는 실무수업을 구성하고 우수한 업체, 기업과 취업형 협약을 맺는 등 학생들의 역량 강화와 취업을 모두 잡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뷰전은 최근 ‘뷰티테크니컬센터’ 개관으로 지난해부터 미용교육업계의 주목을 받았고, 최근에는 전공에 차등을 두지 않고 20학번 뷰티학과 신입생 전원에게 장학혜택이 주어져 학생친화적인 미용전문학교, 미용대학교보다 경쟁력 있는 학교로 잘 알려져 있다.
2021학년도 뷰티학과 모집 전형은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지원자의 발전 가능성, 소질, 인성 등을 폭넓게 평가해 메이크업학과 등 각 뷰티학과 커리큘럼을 소화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한뷰전의 뷰티미용학과 입학사정관제 점수 반영 비율은 적성검사 20%와 입학사정관 면접 80%이다. 학교 내신 성적이 반영되지 않지만 자소서를 기반으로 한 심층면접을 진행한다.
현재 한뷰전은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등 뷰티학과과정 신입생 모집기간이며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