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주 경기도의원, 유통상가 활성화 지원방안 토론회 좌장 맡아

조광주 경기도의원, 유통상가 활성화 지원방안 토론회 좌장 맡아

기사승인 2020-05-15 13:00:43


[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조광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3)이 좌장을 맡은 '경기도 유통상가 활성화 지원방안 토론회'가 14일 시흥유통상가사업 협동조합 회의실에서 열렸다.

조 위원장은 이날 "코로나19로 소비심리지수가 최저치로 추락하는 등 어려운 경영여건에 처한 유통산업의 현황과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해 유통산업의 회생과 내수 및 경기 활성화의 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토론회에는 조 위원장을 비롯해 경제노동위원회 김종배 의원, 발제자인 박주영 숭실대 교수, 조장석 경기도 소상공인과장, 추원철 경기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과장, 김규태 경기일보 경제부장, 이기중 중소기업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 조필재 변호사, 추연옥 경기중소기업회장, 서일수 시화공구협동조합 이사장, 이영윤 시화유통상가협동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유통상가의 경우 소상공인이 소규모 개별점포를 운영함에도 상가 전체가 대규모점포(전문점)로 지정됐다는 점, 그로 인해 유통상가가 소상공인 지원대상에서 배제되는 등 지원 사각지대에 있는 것이 시급한 문제라는 것에 공감했다.   

이에 참석자들은 소상공인들의 정책자금 지원, 유통상가 활성화 지원방안을 모색한 제도개선 및 입법지원, 경영혁신과 노후 설비시설의 개·보수 등 지원책 마련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했다.  

조 위원장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느꼈고, 입법을 하는 데 있어 아무리 세심하게 입법하더라도 제도적 사각지대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업계의 의견을 꼼꼼히 살펴보도록 노력을 더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