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시대 4차산업 인재양성 ‘디지털 리터러시’ 특강

고려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시대 4차산업 인재양성 ‘디지털 리터러시’ 특강

기사승인 2020-05-20 09:09:27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첨단기술의 융합으로 이뤄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환경의 트렌드’, ‘일자리의 변화’, ‘인간에 필요한 역량’들을 살펴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빅데이터 이해 및 활용’을 주제로 한 ‘디지털 리터러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5월 21일 오후 7시 ‘디지털 리터러시’라는 주제로 총 7차례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며, 특강 내역으로는 ‘빅데이터 이해 및 활용’을 화상 세미나(GOOGLE MEET)로 개최한다.

디지털 리터러시 특강은 전담 강사로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 김묘은 공동대표 부회장을 초청해 진행하며 빅데이터 개념, 빅데이터 무료 툴 활용, 빅데이터 시각화에 초점을 맞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된다.

이번 특강을 진행하는 김묘은 부회장은 (사)한국과학문화교육단체연합 부회장,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이사, 블로그어워드코리아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빅데이터 전문가이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앞으로 진행되는 디지털 리터러시 과정 커리큘럼으로 ‘인공지능 활용 자기관리’, ‘빅데이터 인공지능 활용과 디지털음원제작’, ‘셀프브랜딩’, ‘인공지능활용 이모티콘 제작’ 등 다양한 특강 주제를 가지고 재학생들을 만날 예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디지털 리터러시 특강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올바른 디지털리터러시 함양에 도움이 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려사이버대는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재학생들을 위해 구글미팅을 이용한 화상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첨단기술의 융합으로 이뤄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들을 함양할 수 있는 유용한 온라인 특강들을 제공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 1일부터 7월 10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며, 관련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발송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대표전화를 통해 자세한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