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교육과 취업을 동시에… 한뷰전 뷰티학과 입학전형 시작

실무교육과 취업을 동시에… 한뷰전 뷰티학과 입학전형 시작

기사승인 2020-05-25 15:47:50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등 뷰티과대학 학위과정 각 전공 모집을 진행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한뷰전 뷰티미용학과 2021학년도 입학 전형은 내신, 수능성적 반영 없이 면접과 자체 인적성평가로 학생을 선발하며 지원자의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글로벌 뷰티산업 인재로서의 발전 가능성과 인성 등을 두루 평가한다.

한뷰전은 뷰티예술분야로 특화된 미용전문학교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뷰티과 과정을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일반적인 미용대학교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와 4년제 미용학사 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미용대학 학위취득과 함께 종합미용사면허증 발급이 가능하다.

 미용전문학교 중 최대 규모의 실습시설을 갖춘 한뷰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실습실(한뷰전 테크니컬 센터)을 보유하고 있으며 피부미용과, 메이크업학과, 특수분장학과 등 실습시설을 비롯해 이론강의실과 학생편의시설까지 포함하면 약 5000평이 넘는 공간을 활용하고 있다.
 
한뷰전은 뷰티학과 실습실은 미용사·미용장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돼 운영되고 있으며 피부미용과, 헤어디자인 분야로 유명한 일본 헐리우드 미용전문학교와 국내 최초 유일한 2+2 뷰티학과 복수학위 취득 과정을 연계, 일본 미용학과 대학원에 진학해 석사과정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원활한 해외취업의 발판이 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대규모 실습시설을 갖춘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뷰티과대학과정 학점 이수가 가능한 정규 뷰티학과 수업과 함께 프리미엄 클래스 ‘아르 드 보떼’ 프리미엄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아르 드 보떼’는 프랑스어로 아름다움을 뜻하며 한뷰전 뷰티학과 실무 교수진이 현장에서 요구하는 기술적인 테크닉과 실무 노하우를 직접 교육하는 특별한 수업이다.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방송스타일리스트, 네일아티스트, 헤어컬러아티스트 등 기존 미용학과 과정과는 다른 실습으로 뷰티학과 재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뷰티학과 실습시설뿐만 아니라 신입생들에게 주어지는 장학혜택도 넉넉하다.

학교 관계자는 “이미 20학번 뷰티미용학과 신입생 전체가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입학했으며, 피부미용과 메이크업 같은 미용 관련 자격증 소지자나 어학우수자, 학교장 추천자 등은 최대 1학기 전액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다자녀가정, 고교위탁수료자, 농어촌자녀, 군장병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뷰전 2021학년도 뷰티학과 모집 전형은 일반적인 미용대학교와 다르게 내신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지원자의 발전 가능성, 소질, 인성 등을 폭넓게 평가하여 메이크업학과 등 각 뷰티학과 커리큘럼을 소화할 수 있는 미래형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수험생들이 부담스러워하는 실기전형을 폐지하고 비실기전형을 일괄적으로 실시하여 미용을 배우지 않았던 학생들에게도 부담 없이 뷰티디자이너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열어놓고 있다. 성적과 실력보다 학생의 가능성을 보고 입학전형을 실시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