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진주 경진고등학교(교장 오세흠)가 지난 12일 거제대학교와 '선취업·후진학 연계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연계협약 체결은 우수 강소/중견기업에 면접과 취업에 1-2개월 근무 후 휴직상태로 대학을 진학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학업 중 군 입대와 제대 후 대학 복학과 졸업 후 기업에서 요구하는 인재로 성장해 복직하는 프로그램으로 경진고 학생 20명을 모집해 최종 10명을 선발해 우수 강소/중견기업에 면접 후 합격 시 거제대학교에 입학하는 제도로 기업에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취업·후진학 고교연계교육과정이란 대학과 협약한 채용기업 중에서 지원자가 최종 선발될 경우 희망기업에 취업(입학=취업) 대학교 입학 후 1학년에는 교과(전공교과)와 비교과(직업기초, 인성, 현장실습 등) 이수하고 2학년에는 linc+반에 과목을 이수한 다음 졸업후 복직하는 과정을 말한다.
일부대학에서 운영하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과정과 달리 취업과 학습을 분리해 학습에 대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어 많이 선호하는 추세다.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교육으로 졸업 후 해당기업에 바로 복직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장점과 입학 전 취업을 확정한 후 수습기간을 통해 입학 전까지 회사를 경험하면서 급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업체가 필요로 하는 전공교과와 외국어 교육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교육실시 한다.
지원혜택을 살펴보면 ▲대학진학과 취업이 동시에 해결(입학 전 취업을 확정하여 휴직상태에서 진학함) ▲신입학 장학금 수업료 100% 지원 ▲동문회 회사를 통한 아르바이트 알선(생활비 마련) ▲거제시 제외 타지역 학생은 입학부터 졸업까지 기숙사비 100% 지원 (거제대학 기숙사 주소이전 조건) ▲지역 우수 강소/중견기업 참여기업체에 취업 등이다.
또한 장학금은 학기별 장학금과 수업료 전액지급 국가장학금+α 등 한국장학재단에 국가장학금 신청(입학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진고등학교 취업실로 연락하면 된다.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