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원주시 생활지리정보 서비스 시민 호응

원주시 생활지리정보 서비스 시민 호응

기사승인 2020-06-02 15:09:54 업데이트 2020-06-02 15:09:56

[원주=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 원주시가 시민에게 유용한 공간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원주시 생활지리정보 서비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일 시에 따르면 생활지리정보 서비스는 토지·건축물·토지이용계획 등 도시 지리정보와 상권분석, 일자리정보, 도로점용굴착정보 등의 생활편의 정보, 원주시의 문화·관광정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생활정보를 지도와 연계해 공간정보의 활용성을 크게 높였다.

특히 시민안전을 위한 CCTV 위치 정보, 지역아동센터 등의 돌봄지원 시설 정보, 공적마스크 판매약국 정보 등 시민이 필요한 정보를 계속 구축해 가고 있다.

시는 6월까지 최신 항공사진을 추가해 도시변화 상황을 반영하는 한편, 생활에 필요한 공간정보를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원주시 홈페이지 또는 인터넷에서 ‘원주시 생활지리정보’를 검색해 접속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권요순 도시계획과장은 "단순 위치정보 위주의 검색에서 벗어나 공간정보를 바탕으로 한 시민 편의 콘텐츠 추가 제공을 통해 대민 서비스의 품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국힘 탈당’ 김상욱 “이재명·이준석 만나고 싶어”

김상욱 국민의힘 의원이 8일 "앞으로 극우보수와 수구보수가 아닌 참 민주보수의 길을 걷겠다"며 탈당을 선언했다.김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쯤 서울국립현충원에서 참배한 뒤 취재진을 만났다. 그는 "국민의힘 선배와 동료 의원님들, 당원 지지자들께 송구함을 올린다"며 "국민의힘이 정통 보수정당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한 기능을 수행하길 간절히 바라왔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이제 기능성이 사라진 극단적 상황에 놓인 국민의힘을 아픈 마음으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