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현재 2030세대 취업준비생들은 스펙을 키워나감과 동시에 자신만의 이미지 브랜드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유행처럼 돌고 있다. 자기관리를 하며 본인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이미지메이킹 이다 보니, 이미지메이킹 교육을 받기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호텔관광산업에서는 직원들의 이미지가 기업을 대표하기 때문에 채용 시 이미지에 대한 영향이 크다. 입사 전 호텔전공교육을 받으며 이미지메이킹까지 전문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주목받고 있다.
한호전에서 진행되는 이미지메이킹 교육은 취업시 면접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교육을 집중적으로 배우고 있다. 면접 시 호감을 주는 이미지메이킹 교육과 더불어, 표정, 헤어스타일, 복장, 목소리 발성 교육과 함께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의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돋보이게 하고자 퍼스널컬러 자가진단을 통해 자신감은 향상시키며, 타인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관광과과정에서는 국내 대형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 객실승무원 이미지메이킹 위원 경력을 가진 이소영 교수와 전문교수진들 지도하에 단계별로 기초, 종합, 심화로 나눠 세분화된 교육을 진행한다”며 “바른 자세,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 모의면접 등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 되는 취업코칭 교육 등을 통해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은 보다 탄탄한 취업준비를 해나갈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호전은 전문학교 최초로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0 산업계 주도 청년 맞춤형 훈련사업 공동훈련센터’ 운영기관에 선정됐다. 또한 인력 미스매칭해소와 더불어 청년층들의 취업지원을 돕고 있다. 특히 호텔학교 한호전은 MICE산업분야의 전문인재를 양성하고자 MICE 여행서비스, MICE 호텔 숙박서비스, MICE 행사기획실무 3가지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현장 실무형 전문인력 육성에 힘쓰고 있다.
한호전은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관광학과과정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카지노학과과정, 항공서비스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정, 뷰티학과정 등 전 과정이 2021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 중이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