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횡성군 성남초등학교 '명상숲' 조성

횡성군 성남초등학교 '명상숲' 조성

기사승인 2020-06-07 00:05:00 업데이트 2020-06-07 00:05:02

[횡성=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 횡성군은 오는 7월말까지 횡성읍 성남초등학교내에 총 사업비 1억원을 들여 명상숲을 조성한다.

군은 학교 본관 건물과 운동장을 연결하는 구간에 야외학습장, 생태학습체험장, 휴게공간과 산책로를 조성해 지역 주민과 학교 구성원들을 위한 생활 속 쉼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명상숲이 조성되면 친환경 학습공간에서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정서함양은 물론 지역 주민들의 생활권 주변 녹색 쉼터로 널리 활용되는 등 녹지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한편 군은 명상숲을 조성하기에 앞서 학교관계자, 지역주민 등 설명회를 갖고 기본 협의를 거쳐 실시설계를 완료, 7월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장신상 횡성군수는 "기존 학교시설 등 이용자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관내 모든 학교가 녹지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명상숲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건희 샤넬백’ 통일교 청탁 연루 정황…檢, 수행비서 출국금지

검찰이 ‘건진법사’ 전성배씨가 통일교 측으로부터 명품 가방 등을 받아 김건희 여사에게 전달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김 여사의 비서 3명이 모두 통일교 청탁 정황에 연루된 단서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가상자산범죄합동수사부(부장검사 박건욱)는 최근 김 여사의 수행비서를 지낸 유경옥 전 대통령실 제2부속실 행정관을 출국금지했다.검찰은 샤넬코리아를 압수수색한 결과,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 윤모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