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강원도 서울 키자니아내 '강원도 축제홍보관' 오픈

강원도 서울 키자니아내 '강원도 축제홍보관' 오픈

기사승인 2020-06-08 09:28:23 업데이트 2020-06-08 09:28:25

[춘천=쿠키뉴스] 권순명 기자 = 강원도는 서울 잠실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키자니아)내 도내 지역축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어린이 직업체험 형식의 강원도 축제홍보관을 정식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오픈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문순 강원도지사, 최성금 키자니아 대표를 비롯한 소수 관계자만이 참석해 체험 진행 관람 및 향후 강원도 지역축제 홍보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했다.

강원도 '축제방송센' 직업체험관은 강원도의 우수 축제를 홍보할 계획으로 내년 5월까지 문체부 선정 문화관광축제(7개)와 도 선정 우수축제(9개)를 대상으로 홍보를 하게된다.

또 축제 개최시기 이전 사전 홍보를 통해 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며 현재(5~7월) 화천토마토축제·철원화강다슬기축제(7월)와 원주다이내믹 댄싱카니발·평창효석문화제(9월) 등 홍보 중이다.

특히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스튜디오 방송 리포터 체험은 어린이 시각에 맞춰 흥미롭게 편집한 지역축제의 생생한 현장 동영상을 보면서 사전 연습한 대본 데로 어린이들이 리포터가 돼 소개하는 생방송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최근 인기있는 방송프로그램을 모티브로 구성, 사전 시범 운영 시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일섭 강원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어린이들에게 아나운서, 방송리포터 등의 직업 체험을 즐거운 놀이형태로 느낄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개념의 강원도 축제홍보관 운영을 통해 자연스럽게 도내 축제를 간접체험 하게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린이 테마파크의 특성을 활용, 가족단위 관광객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 전략적 마케팅을 전개, 지역 축제 및 관광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123k@kukinews.com

권순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