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관광서포터즈와 ‘고양관광스토리창고’ 개설

고양시, 관광서포터즈와 ‘고양관광스토리창고’ 개설

기사승인 2020-06-12 10:52:13


[고양=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경기도 고양시가 관광서포터즈와 함께 커뮤니티 공간을 개설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관광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고양시는 관광서포터즈의 활동을 공유하고, 시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네이버 카페 고양 관광스토리창고(cafe.naver.com/goyangsupporters)’를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고양 관광스토리창고에서는 고양시내 관광지뿐만 아니라 각종 축제나 행사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 관광스토리창고를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고양시 관광상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보다 많은 분들이 일상을 떠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티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선발된 68명의 제3기 고양 관광서포터즈는 관내 도보관광 코스를 개발하고 개인 소셜미디어에 관련 내용을 홍보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네이버 블로그는 물론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SNS를 활용, 324건의 고양시 관광 콘텐츠를 작성해 관련 콘텐츠의 총 조회수가 21만 회에 달한다.

또한 고양시는 제4기 고양 관광서포터즈 30명을 오는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4기 고양 관광서포터즈는 8월부터 1년 동안 활동하며 이들에게는 소정의 원고료 지급과 역량개발 교육 참여의 기회가 주어진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