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상림공원 달빛 건강 체조교실 운영

함양군, 상림공원 달빛 건강 체조교실 운영

기사승인 2020-06-12 14:48:09

[함양=쿠키뉴스] 강연만 기자 = 경남 함양군(군수 서춘수) 보건소가 코로나19로 인해 운동이 부족한 지역주민들의 규칙적인 신체활동 실천을 돕기 위해 오는 오는 15일부터 매주 월·수·금요일 천년의 숲 상림공원(음악 분수대 옆)에서 상림 달빛 건강 체조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면서 그동안 중단했던 건강체조교실 중 야외에서 진행하는 상림 달빛 건강체조교실을 우선 운영하기로 했다. 

바쁜 일상으로 낮시간 동안 운동이 어려운 주민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오후 7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운영되는 상림 달빛 건강체조교실은 전문 강사의 지도로 스트레칭, 근력운동, 건강체조 등 신체활동 증가를 위한 운동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신청 없이 건강에 관심이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군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참여자 간 2m이상 거리두기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적당한 강도의 꾸준한 운동이 면역력을 높이는 지름길이다. 운동 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개인 위생수칙을 잘 준수해 몸과 마음을 단련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