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고려직업전문학교(이하 고려전)이 빠르게 입시를 알아보는 학생들을 위해 ‘얼리버드 기간’ 내 접수 시 기간 장학금을 지원한다.
고려전은 호텔조리, 제과제빵, 뷰티미용, 게임, IT, 경찰, 경호의 전공을 운영 중에 있으며 실무 능력을 빠르게 키울 수 있도록 80% 이상의 실습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소수정예를 모집하여 수업의 퀄리티를 높였으며 책임교수제를 통해, 전공별 자격증 취득, 어학성적관리, 유급 인턴십, 대회·공모전에서 수상할 수 있도록 별도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어 고려전과 연계를 맺은 기업으로 방학 동안 유급 인턴십을 지원받게 되어, 경력을 쌓을 수 있다.
전공별 2년제, 4년제의 대학 졸업학위가 동등하게 인정되는 고려전은 현재 받아볼 수 있는 우선선발 기간 장학금 외에도 소득, 성적, 자격증, 특성화고, 위탁, 농어촌 등 약 20여가지의 장학혜택을 운영해 학비의 부담을 덜 수 있으며 내신,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100% 전공교수와의 1:1 면접으로 신입생 선발이 이루어진다.
또한, 취업책임제도를 통해 유명 기업, 프렌차이즈 본사, 특1급 호텔, 크루즈, 파인다이닝, 디저트 카페, 뷰티숍, 게임회사 등으로 취업 지원을 받아볼 수 있으며 취업만족도 1위로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현재 2021학년도 원서접수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별도의 전형료 없이 타대학 중복지원도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