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SBS ‘맛남의 광장’에서 지난 11일 완도 다시마 특집을 선보였다.
이번 방송에는 다시마 어가의 딸이면서, 완도금일수협의 직원인 김이정 팀장과 신효섭 요리연구가 다시마로 한식 한상차림에 도전했다.
이날 방송에는 다시마는 단순 국물내기용으로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서 소비에 한계가 있다면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다시마를 맛있게 먹는 노하우를 홍보해야 할 필요성이 방송됐다.
사연의 주인공인 완도금일수협의 김이정 팀장이 앞치마를 두르고 요리 레시피를 선보였으며 다시마밥, 다시마전골, 다시마찜, 다시마샐러드, 다시마강정, 다시마 젤리, 다시마잡채 등 총 13가지의 한식 요리가 시행됐다.
이 도전에는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외식조리경영계열 박한나 교수, 나정숙 교수가 함께 공동으로 레시피를 개발하고, 요리를 시연했다. 신효섭 요리연구가도 직접 다시마 샐러드 요리 레시피를 개발해 김이정 팀장에게 전수했다.
박한나 교수와 나정숙 교수는 김이정 팀장이 완도 금일도에서 요리하던 다시마 요리의 레시피를 보급 가능한 수준으로 정리하고, 요리하며 다시마의 효능과 요리의 꿀팁을 제공했다.
이날 방송 후 김이정 팀장은 완도에서 ‘다시마녀’라는 별칭이 생겼다며, 유튜브 계정을 만들고 어민들이 애써 생산한 소중한 수산물들이 전 국민에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수산물 요리 레시피를 선보이고 보급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외식조리경영계열은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대학졸업자 등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2학기 학사과정 신입생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이번 진행되는 2학기 신입생 면접 대상전공은 외식경영학전공 및 호텔조리전공이며, 외식경영학전공의 경우 일정 학점 이수 시 경기대 총장명의의 학위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