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는 SNS를 통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해 코로나19와 사투 중인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최전선에서 고군분투 중인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SNS를 통해 응원 사진과 메시지를 ‘#덕분에 챌린지’, ‘#의료진 덕분에’ 등의 해시태크 형식으로 게시하고 전파하는 국민참여 캠페인이다.
세종사이버대는 서울소방학교와 함께 한국소방안전원의 다음 주자로 지목되어 신구 총장을 비롯한 소방행정학과 박청웅 교수 등 코로나19 조기 종식의 염원을 담아 존경을 뜻하는 수어 동작으로 의료진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신구 총장은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고생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힘찬 박수를 보낸다”며 “국민 모두가 지혜를 모아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으로 도약하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코로나19로 고생하는 의료진을 응원하고자 지난 4월 16일부터 추진해 온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캠페인으로 많은 기업들과 기관들이 동참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다음 주자로 재외동포재단을 지목하여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을 이어갔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