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정건영, 충남교육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백종원-정건영, 충남교육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기사승인 2020-06-29 18:49:03

[홍성=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29일 충남교육청 다목적실에서 충남교육 홍보를 위한 충남출신 유명인 2명과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사진).

다목적실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충남출신으로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고, 애향심과 봉사정신이 투철하여 충남도민, 학생들에게 선망과 존경심을 받고 있는 유명인으로 백종원(요리연구가), 정건영(세한대 실용음악 교수)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충남교육 홍보대사는 전문분야의 재능기부로 운영하며 학생들 진로탐색교육, 안전교육, 학부모 교육 등 다양한 교육행사에 참여해 충남교육을 충남도민, 학부모, 학생들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한 홍보대사의 활동 전문성을 살려 학생․학부모들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학생들이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도록 멘토링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충남교육 홍보대사는 요리, 음악 등 각 분야의 전문가이며 유명인으로 구성했다. ▲기업인이며 요리연구가인 백종원(일명 백주부)은 요리의 일상화와 집밥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방송에서 우리에게 친숙한 모습으로 학생․학부모들에게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으며 ▲정건영 세한대 교수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음악에 대한 꿈을 져버리지 않고 타악기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자로 자리를 잡고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이번 홍보대사는 충남교육가족들에게 두터운 팬층을 갖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선망과 존경의 대상인 만큼 진로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