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지역 옥수수 농가를 돕기 위해 홍천 유튜브 채널에 찰옥수수 홍보영상을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홍천군청 홍보부서와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부서 직원들은 자체적으로 홍보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게재했다.
홍천 유튜브 채널은 전국적으로 홍천을 알리고 주민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해 공식 개설돼 운영 중이다.
또 홍천홈쇼핑 홍보영상은 농업기술센터 전문가가 영상제작에 참여해 옥수수 잘 고르는 방법, 맛있게 찌는 법, 옥수수 효능, 홍천 찰옥수수 우수성 등의 정보를 담았다.
이 채널을 통해 군정 시책, 사업 정보, 축제, 관광지 등 관련 영상도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
앞서 지난 2012년부터는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동영상과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취소된 홍천 찰옥수수축제는 드라이빙스루 판매행사로 대체된다.
드라이빙스루 판매행사는 오는 31일부터 8월2일 늘푸름 홍천한우프라자에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홍천의 다양한 홍포 플랫폼 중 유튜브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홍천 채널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지역 농민들은 안정적인 농가소득을 올리고 전국 소비자들은 저렴하게 홍천찰옥수수를 구입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ha3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