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아이스크림’이 미국 빌보드 메인싱글 차트에 2주 연속 올랐다.
15일(현지시간) 빌보드가 공개한 최신 핫100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아이스크림’이 49위에 올랐다.
지난달 28일 공개된 이 곡은 발매 첫 주인 지난 9일자 핫100 차트에 13위로 데뷔했다. K팝 걸그룹이 거둔 최고 성적이다.
‘아이스크림’은 블랙핑크의 정규 1집 두 번째 선공개곡으로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밝고 상큼한 사운드에 ‘겉으로는 차가워 보이지만 알고 보면 달콤하다’는 내용을 녹였다.
이 외에도 ‘아이스크림’은 빌보드가 전 세계 인기곡 순위를 집계하기 위해 신설한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 각각 8위와 6위에 들었다.
빌보드 글로벌 200은 미국을 포함해 세계 200여개 지역에서 수집한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기반으로 순위를 집계한다.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는 미국을 제외한 지역의 스트리밍·판매량으로 순위를 매긴다.
앞서 발표한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과 이번 ‘아이스크림’은 연달아 흥행시킨 블랙핑크는 다음달 첫 정규음반 ‘디 앨범’(THE ALBUM)을 낸다.
블랙핑크는 최근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 ‘잭 생 쇼’(Zach Sang Show)와의 인터뷰에서 “‘아이스크림’이 깜짝 선물 같았던 것처럼, 첫 정규음반 역시 서프라이즈로 꽉 차 있을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wild3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