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군산지역화폐 군산사랑상품권 ‘군산사랑카드’ 출시

군산지역화폐 군산사랑상품권 ‘군산사랑카드’ 출시

모바일 앱 ‘chak’ 농협은행 발급 신청

기사승인 2020-09-23 14:04:00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전북 군산시는 추석명절 한가위를 앞둔 25일을 시작으로 군산사랑상품권을 카드처럼 쓸 수 있는 ‘군산사랑카드’를 출시한다.

23일 군산시에 따르면 군산사랑카드는 선불형 체크카드 형태로 모바일‘chak’앱이나 농협은행에서 발급신청이 가능하다.

군산사랑카드는 모바일로 충전한 상품권 금액만큼 카드로 쓸 수 있고, 종이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된 가맹점 중 카드단말기가 있는 곳이면 기존 신용카드처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상품권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 군산사랑카드를 사용할 경우에는 상품권이 아닌 체크카드 결제계좌에서 해당금액이 출금된다.

군산사랑카드는 기존 군산사랑상품권처럼 10% 할인된 금액으로 충전 가능하며, 연말정산 시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30% 소득공제 혜택과 국세청 기준 전통시장 등록 가맹점을 이용하는 경우 2% 추가 적립 혜택까지 있어 알뜰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군산사랑카드 출시 기념으로 군산사랑카드 신청자 선착순 200명에 한해 군산사랑인센티브 2만원 적립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군산사랑상품권을 카드처럼 쓸 수 있는 군산사랑카드를 통해 이번 한가위도 알뜰하게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혜성, 빅리그 첫 선발 경기 수훈…“홈런은 오타니가 쳤는데 날 축하해줘”

김혜성(LA 다저스)이 미국 메이저리그(MLB) 데뷔 후 처음 선발로 출전한 경기에서 첫 안타, 첫 타점, 첫 득점을 기록하며 수훈 선수로 뽑혔다.김혜성은 6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론디포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프로야구 MLB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경기에서 9번 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1타점 1득점 1도루로 활약했다.팀의 승리에 기여한 김혜성은 경기 후 방송사 수훈 선수 인터뷰에 나섰다. 그는 “다저스는 강한 팀”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