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미래캠퍼스 글로벌엘리트학부 학생팀, 대학생PM경진대회 대상 수상

연세대 미래캠퍼스 글로벌엘리트학부 학생팀, 대학생PM경진대회 대상 수상

기사승인 2020-09-29 12:50:53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 글로벌엘리트학부에 재학중인 나재연, 박지혜(이상 2학년), 노채이, 성대영, 오주연(이상 3학년) 학생 팀(지도교수 오민정)이 최근 한국프로젝트경영학회에서 주관한 ‘2020 대학생 PM경진대회’ 본선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프로젝트경영학회는 매년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실행하는데 있어 국제표준(Global Standard)의 프로젝트 관리(PM, Project Management) 방법론을 적용하는 행사인 ‘대학생 PM경진대회(이하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의 본선은 1차 서류예선을 통과한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숭실대학교, 공군사관학교 소속의 4개 팀이 참가했으며, 각 팀들은 학교에서 배운 프로젝트관리를 다양한 산업에 적용한 사례, 제안, 창업계획을 발표했다.

대상을 수상한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의 박지혜 외 4명의 학생 팀은 '출산 후 여성 건강관리서비스'를 기획해 산후조리원시장의 사업 확장과 비대면 활동 장려 수익구조 및 사회 환경을 반영한 사업제안서를 발표했으며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백동현 한국프로젝트경영학회 회장은 “온라인 대학생경진대회는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PM분야의 또 다른 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이번 경진대회에 참여한 대학생들의 실행 가능한 아이디어 기획력이 매우 뛰어나기에, 다양한 산업계에서 대학생들의 활동에 관심을 갖고 PM분야의 새로운 미래가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글로벌엘리트학부는 연세대학교의 우수한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재외국민 및 외국인의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리미엄학부로, 문화·경영전공을 중심으로 한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에 둔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로벌엘리트학부는 ISO21500 기반의 국제표준프로젝트관리 전문지식을 학부에서 습득하고 문화산업에 적용한 국내 4년제 대학 중 유일한 학부이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