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지현)는 '온라인 Y-PASS 모의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실전취업역량 강화 교육 지원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지역내 대학의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10월 8일까지 입사서류 제출을 시작으로 공공기관/대기업/금융권 3개 분야의 입사지원서 작성 특강, 입사지원서 작성 및 컨설팅, 면접집중캠프, 실전모의면접의 등 다양한 진로 취·창업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제공된다.
온라인 Y-PASS 모의채용 프로그램은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를 비롯해 강릉원주대학교, 한라대학교, 상지대학교, 송호대학교, 한국골프대학교, 경동대학교 등 원주 지역 내 7개의 학교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10월8일까지 각 학교의 취업담당자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철저하게 준비를 한 취업준비생들은 이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청년들이 이 시기를 지혜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비대면·온라인 방식을 통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