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 '핸드인핸드' 릴레이 캠페인 동참

보훈공단, '핸드인핸드' 릴레이 캠페인 동참

기사승인 2020-10-05 16:03:45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전경.(쿠키뉴스DB)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양봉민)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핸드인핸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5일 밝혔다.

‘핸드인핸드’캠페인은 지명을 받은 참가자가 사회적경제기업 상품을 구입해 다음 참가자에게 전달하고 SNS로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현재까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원주시청 등 다수의 기관이 참여했다.
 
대한석탄공사 이사장으로부터 지명을 받은 최혁진 관리이사는 본사가 위치한 강원 지역 생산품인 인제 황태채 세트, 강원 잡곡세트, 정선 곤드레 세트를 구입하고, 후속주자로 우병렬 강원도청 경제부지사, 지은희 원주시사회복지협의회장, 김영하 원주YMCA 사무총장을 지명했다.
 
최혁진 관리이사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이번 캠페인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 구매를 촉진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들을 마련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단은 본사를 중심으로 전국 소속기구에서 1억4000만 원가량의 전통시장 물품 구입 및 사회복지시설 후원을 실시하고 매달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소상공인을 위한 착한 선결제 캠페인 전국적 시행, 안산사업소 임대료 50% 확대 인하 등 지역 상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