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포천혁신교육지구 발전방안 논의

포천시, 포천혁신교육지구 발전방안 논의

기사승인 2020-10-12 16:18:32
▲박윤국 포천시장

[포천=쿠키뉴스 윤형기 기자] 경기도 포천시는 12일 포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포천혁신교육포럼 기획위원회'를 개최했다.

포천혁신교육포럼 기획위원회는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이 참여해 혁신교육지구 운영과정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의제 개발 등 미래 포천교육을 선도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는 박윤국 시장, 심춘보 교육장, 손세화 시의회 의장 등 기획위원 15명이 참석해 2021년 포천혁신교육지구 사업 및 포천혁신교육지구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윤국 시장은 "내년부터 혁신교육지구 시즌3가 시작되는 만큼 학교와 마을의 상호 개방과 공유를 통해 배움의 공간을 마을로 확장하고 지역교육력을 높여 어른부터 아이까지 누구나 살기 좋은 교육도시 포천을 만들어 나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지자체가 협약을 통해 지정한 지역이다.

시는 2019년 혁신교육지구 시즌2 사업에 지정돼 미래인재 핵심역량 육성사업, 마을교육공동체 꿈의 학교, 마을강사 학교 지원사업 등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활발히 추진해 왔으며 내년 3월부터 2025년까지 혁신교육지구 시즌3를 추진할 계획이다.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