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양봉민)은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총괄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2020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공공부문 우수기관으로 3회 연속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국가인적자원 개발 및 관리의 모범 기준 정립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련 체계가 우수한 기관을 선정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며, 올해에는 공공부문 20곳이 신규 인증, 29곳이 재인증을 받았다.
공단은 △직무능력 중심의 인재 채용 △체계적인 경력개발관리 시스템에 따른 인재 육성 △중장기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가치와 교육과정 간 연계성 △교육훈련체계의 명확한 구성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평가 제도 등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에 재선정됐다.
양봉민 이사장은 “공공 의료·복지 분야 전반에 걸친 인재 채용 및 개발에 힘써온 공단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증명돼 더욱 의미가 깊다”며 “코로나19 시대에서도 직원들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전문성을 개발할 수 있도록 비대면 교육 시스템을 정착시키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지난달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는 2020년 ‘트루컴퍼니(True Company)’ 은상을 수상해 장애인고용 확대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