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로울 때 기대세요" 횡성군-송호대, 외로움공감단 '베프' 양성 MOU

"외로울 때 기대세요" 횡성군-송호대, 외로움공감단 '베프' 양성 MOU

기사승인 2020-10-13 22:55:01

[횡성=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강원 횡성군은 13일 횡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 송호대학교 사회복지학과(학과장 이재용)와 외로움공감단 ‘베프’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송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베프 활동을 위한 교육 및 활동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군은 베프 양성 전반을 담당하며 교육 및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베프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 진행을 위해 관내 각 사회복지기관‧시설의 추천을 통해 6명의 강사단을 구성했으며, 최근 강사단 사전교육을 거쳐 위촉장이 수여된 바 있다. 아울러 '베프' 양성 교육도 진행 중이다.

교육은 앞으로 총 6주 12시간으로 이뤄지며 과정이 끝나면 외로움정책가로서 활동하게 된다.
 
앞서 횡성군은 9월21일부터 10월 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했고, 그 결과 5개 읍‧면(횡성읍,우천면,안흥면,둔내면,강림면)에서 63명이 신청했다.

최정인 군 행복나눔복지과장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외로움은 누구나 겪는 감정으로, 외로움을 잘 관리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접근하는 것이 행복을 추구하는 방법이 아닌가 생각한다”며 “군민 누구도 외로움으로 인해 힘들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