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공단, '미래코와 함께하는 혁신기술 언택트 마켓' 개설

광해공단, '미래코와 함께하는 혁신기술 언택트 마켓' 개설

기사승인 2020-10-14 11:54:22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이청룡)은 14일 '미래코와 함께하는 혁신기술 언택트 마켓'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드론, 3D 설계, 스마트 안전장비 등 4차산업기술과 정부정책에 발맞춘 그린뉴딜 기술 등 혁신기술 제품분야로 선정해 8개 중소기업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전시한다.

전시되는 주요 혁신기술 제품은 드론을 활용한 측량 및 도면제작, 3D모델링, 드론장비, 스마트 건설자동화 솔루션(TBIM), 스마트 안전턱끈, 안전고리, 추락감지센서 탑재 추락보호 에어백, 재생에너지 생산을 위한 소수력발전기, 거리 및 면적측정기 등이다.

아울러 원주시 공단 본사 2층에 전시제품 부스를 설치해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홍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광해방지산업이 빠르게 변하는 4차산업기술에 대응하고,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본 홈페이지를 열게 됐다"고 전했다.

행사 참석자는 온라인 마켓 홈페이지를 접속해 8개 참여기업 제품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구매희망시 홈페이지 내 “구매상담 톡톡” 창을 이용해 구매희망자와 참여기업 간 비대면 매칭을 통해 상시 구매가 가능하다.

강철준 공단 광해사업본부장은 “드론, 스마트 안전 등 혁신기술 제품 도입을 통해 광해방지사업의 품질과 근로자 안전을 강화할 것이며, 언택트 온라인 마켓 개최로 중소기업의 판로 발굴 및 상시 홍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