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서울강원본부, 장기요양 급여제공 우수사례 선정대회 시상식

건보공단 서울강원본부, 장기요양 급여제공 우수사례 선정대회 시상식

기사승인 2020-10-23 18:05:44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본부장 홍무표, 이하 건보공단)는 2020년 장기요양 급여제공 우수사례 선정대회 시상식을 23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및 공단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우수사례 선정대회는 장기요양기관의 특화 프로그램과 요양보호사의 서비스 모범사례를 발굴·전파해 장기요양 서비스 질을 높이고 종사자의 전문성 제고와 자긍심을 함양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엔 서울·강원지역 장기요양기관 및 요양보호사들이 응모했다.

두 차례 심사를 통해 장기요양기관 부문 6편, 요양보호사 부문 5편 총 11편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급여제공 우수사례 선정작 중 장기요양기관 부문 최우수상은 시립동부노인전문요양센터의 ‘어르신을 위한 동치미(동부만의 림프도수치료 미학의 줄임말)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요양보호사 부문 최우수상은 고운손방문요양센터 소속 강애순 요양보호사의 ‘즐겁고 행복한 길–어렵지 않아요’가 뽑혔다. 

수상자 강애순 요양보호사는 “어르신과 어르신의 가정에까지도 도움이 될 수 있고 저 자신에게도 보람되는 가치 있는 이 일을 하길 참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무표 서울지역본부 본부장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발전을 위해 장기요양기관 종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참여하신 장기요양 종사자분들에게 자긍심이 함양되는 계기는 물론 장기요양 서비스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