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강원 정선군의회(의장 전흥표)는 26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68회 정선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고 밝혔다.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전흥표 군의장, 군의원, 관계 공무원 등이 이번 임시회에 참석했다. 이번 임시회는 26~29일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날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68회 정선군의회(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을 비롯한 주요사업장 현장확인활동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조례심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정선군수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2020년도 군정에 대한 질문 건 등을 심의했다.
이어 조례심사특별위원회를 열고 정선군 청년활동 거점 공간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정선군 청사건립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정선군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심사보고서 작성의 건 등을 심의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선 2021년도 정선군 출연기관 선정의 건, 심사보고서 작성의 건,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등을 심의했다.
27일엔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올 한해 펼쳐진 군정 전반에 대해 정선군수 및 실‧과‧소 관계공무원들이 출석하는 ‘2020년도 군정에 대한 질문 및 답변’을 진행한다.
28일에는 제3·4차 본의를 열고 2020년도 군정에 대한 보충질문·답변을 비롯한 정선군 청년활동 거점 공간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정선군 청사건립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정선군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2021년도 정선군 출연기관 선정의 건,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의 건 등을 심의한다.
전흥표 정선군의회 의장은 “2020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우수기관 선정과 행안부 주관 강원도 유일의 재정분석 최우수 자치단체로 선정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가시적인 성과에 보여주시는 점에 깊이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가을철 산불예방으로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hrp118@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