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개그맨 조세호가 30kg 감량에 이어 리프팅 시술 사실을 공개했다. 지난 10월 28일 방영된tvN 예능 ‘유퀴즈 온 더 블록’에서 조세호는 광고 촬영 중 턱살이 너무 처져 보여 리프팅 시술 받았다는 것.
조세호가 시술받은 리프팅은 멀츠의 초음파 리프팅 울쎄라인 것으로 알려졌다. 울쎄라는 미국 FDA 승인을 받아, 전 세계 175만 이상의 시술 건수를 기록한 초음파 리프팅 시술이다. 초음파 영상 기술인 ‘딥 씨™(DeepSee™)’를 통해 시술자가 환자의 피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정확하고 정밀한 에너지를 전달하기 때문에 개인별 피부 두께 및 상태에 따른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 이 같은 정교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피부 속 콜라겐을 재생시켜 주름 개선 및 피부 탄력을 높여주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빠른 회복을 자랑한다.
특히 30대 이상에서 다이어트 시, 지방이 전체적으로 감소하면서 얼굴 살도 빠지게 되는데 이는 피부 탄력 저하로 이어져, 볼살이 처지고 팔자주름이 도드라지는 등의 일명 ‘다이어트 노화’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울쎄라는 이 같이 노화가 진행된 팔자주름, 눈가, 이마 주름 등의 부위에 피부 속 진피층을 고강도 초음파로 자극함으로써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피부 탄력을 높여준다. 시술 효과는 개인 차가 있지만 보통 1개월 후부터 나타나며 1년 정도까지 유지된다.
과거에 리프팅하면 40~50대 중년 여성들이 주로 받는 시술로 인식됐으나, 현재 피부상태를 유지 및 개선해 피부의 노화를 최대한 늦추는 슬로우 에이징 (Slow aging)이 피부 관리 트랜드로 부상하면서 보조 약품 투입 없이 스스로 피부 자체의 탄력을 높이는 리프팅이 20~30대 젊은 층을 비롯해 남성층에서도 노화 예방시술로 각광 받고 있다.
그러나 최근 리프팅 시술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재생 팁 사용 등의 불법도 발생하는 등 부작용 사례도 늘어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재생팁이란 1회용 소모품인 레이저 팁을 불법으로 재충전해 저렴하게 사용하는 것으로 재생팁 사용 시 에너지 컨트롤이 어려워 시술효과 저하 및 볼패임, 화상, 멍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이에 레이저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정품팁 사용 여부를 꼼꼼히 확인하고 시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찾아 정확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