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의틈’ MZ세대 입소문 눈길

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의틈’ MZ세대 입소문 눈길

기사승인 2020-11-08 09:00:02
LG유플러스는 지난 10월 28일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나만의 방식으로 일상을 바꿉니다” 주제의 MZ세대 대상 언택트 강연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하 세바시)’을 진행했다.(사진제공=LG유플러스)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난달 28일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나만의 방식으로 일상을 바꿉니다” 주제로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언택트 강연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이하 세바시)’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한국의 TED라고 불리는 세바시가 먼저 틈에 대한 소문을 듣고 촬영을 제안해 성사됐다. 

래퍼 조광일, 스토리북앤필름 독립서점 운영자이자 작가인 태재, 미스코리아‧카바디 국가대표 우희준, ‘랩하는 선생님’ 달지, 패션‧뷰티 크리에이터 헤이즐 등 최근 MZ세대가 열광하는 5명의 연사가 등장해 MZ세대의 대표 키워드인 ‘마이 싸이더(My-sider; 내 안의 기준을 스스로 세우고 따른다)’에 따라 스스로 삶의 방향을 정하고 성공을 향해 실천해온 경험담을 공유했다.

줌과 유튜브 라이브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언택트 강연은 누적 접속자 1만6500여명을 돌파하며 역대 세바시 언택트 강연 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유명 셀럽 연사가 출연한 다른 세바시 강연보다 3배나 많은 수치였다. 

특히 세바시의 주요 시청자 층인 30‧40대가 아닌, 20대를 대상으로 진행된 강연이었음에도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강연 영상은 세바시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지난 11월 3일에는 서울관광재단과 KBS 2TV가 서울의 관광지를 소개하는 신규예능프로그램 '플레이 서울'의 요청으로 틈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최근 MZ세대들의 떠오르는 놀이터이자 각 층마다 색다른 콘텐츠로 힐링과 충전의 공간으로 주목 받는 곳이라는 주제로 틈의 곳곳이 소개됐다.

이 밖에도 10월 29일 밤 11시에는 애플 아이폰12 론칭행사 ‘틈만나면 Z맘대로’도 틈에서 열렸다. 유병재의 진행아래 래퍼 DPR Live, 그룹 마마무의 화사 등 MZ세대가 열광하는 셀럽들의 공연과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아이폰12를 소개한 이번 행사는 총 시청자 수 7만500여명, 최대 동시접속자 8600여명을 기록했다. 

기존 언박싱이나 줄서기 등 획일적인 론칭행사에서 벗어나 타깃인 MZ세대가 좋아하는 공간에서 이들이 좋아하는 콘텐츠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참여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2부에 걸쳐 진행된 공연 및 라이브 영상은 LG유플러스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 장준영 브랜드마케팅담당은 “틈이 MZ세대의 소통 플랫폼으로서, 공간의 개념을 넘어 그 자체가 MZ세대의 미디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색다른 콘텐츠와 이벤트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