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홈카페, 롯데마트 스윗허그 원두커피 3종 선봬

진화하는 홈카페, 롯데마트 스윗허그 원두커피 3종 선봬

기사승인 2020-11-09 13:50:09
사진=롯데마트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롯데마트가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커피를 선보이며, 홈카페족 잡기에 나섰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이 늘어남과 동시에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도 늘어나고 있다. 

9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실제로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롯데마트의 커피 상품군 매출을 살펴보니, 원두커피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5.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원두커피를 찾는 고객들이 지속 늘어나 전체 커피 상품군 중 원두커피의 매출 비중은 2018년 6.1%, 2019년 9.3%, 2020년(1-10월) 12.5%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고려해 롯데마트는 오는 14일(토) 새로운 컨셉의 PB(자체 브랜드) 원두커피 3종인 ‘스윗허그(Sweet Hug) 스트롱 커피, 헤이즐넛향 커피, 1/2 카페인 커피’를 출시한다. 

‘스윗허그’는 롯데마트의 디저트 PB(자체 브랜드)로, 해당 제품들은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커피로, 아침과 점심, 저녁에 마시는 커피를 구분했다는 특징이 있다.

우선, 아침에 마시는 커피로 ‘스윗허그 스트롱 커피’를 선보인다. 본 제품은 고카페인 커피로 미국 아마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데스커피’(Death coffee)에서 착안해 개발한 제품이다.

‘스윗허그 헤이즐넛향 커피’도 판매한다. ‘헤이즐넛향 커피’는 강한 맛은 아니지만 특유의 향이 진해 원두계의 스테디셀러로 불리울 만큼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롯데마트 황은비 식품PB개발팀 MD(상품기획자)는 “원두커피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시간대별로 즐길 수 있는 상품을 개발했다”며,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