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3일 (토)
장수군, 산림신품종 재배단지 설계 완료...내년 5월 착공

장수군, 산림신품종 재배단지 설계 완료...내년 5월 착공

기사승인 2020-11-17 14:31:52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쿠키뉴스] 박용주 기자 =전북 장수군이 산림신품종 재배단지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장수군은 번안면 지지리 무룡고개에 들어서게 될 산림신품종 재배단지 조성사업 실시설계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산림신품종 재배단지는 5ha 규모로 총사업비 25억원을 들여 기반시설로 관리사, 재배포지, 수확물 가공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내년 5월 중 공사를 착공해 12월 준공 예정이다.

군은 이곳에 임산물 생산 유통 작물로 산마늘, 두릅, 음나무, 다래 등을 재배할 예정이다.

산림신품종 재배단지 조성사업은 공익성·지역성·비영리성을 원칙으로, 사회적협동조합이 산림 신품종을 공동생산·가공·유통 체계를 갖춰 운영한다. 

문민섭 장수군 산림과장은 “정부혁신 과제인 사회적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에 초점을 맞춘 산림신품종 재배단지 조성사업을 통해 산림산업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약한영웅2’ 려운 “수호가 호위무사라면, 바쿠는 대장…비슷하지만 다르죠”

배우 려운이 넷플릭스 시리즈 ‘약한영웅 클래스 2’(이하 ‘약한영웅2’)로 얼굴을 갈아 끼웠다. 은장고 대장이자 농구부 주장 박후민을 구현하기 위해 10kg을 찌우는 등 노력한 덕분이다. 2일 서울 소격동 한 카페에서 만난 그는 “‘약한영웅1’을 너무 재밌게 봐서 회사에 꼭 해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열심히 준비했다”고 돌아봤다.‘약한영웅1’에 안수호(최현욱)가 있었다면, ‘약한영웅2’에서는 박후민의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