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지역 역사·문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홍천 역사·문화이야기’ 책자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책자는 홍천의 역사·문화·인물 등 지역의 가치를 군민에게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해 애향·자긍심을 높이고자 제작됐다.
특히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춰 어른용, 청소년용, 어린이용 등 3종으로 구분해 발간했다.
어른용(무궁무진 홍천)은 사진을 기반으로 하화계리 중석기문화, 수타사, 풍암리 동학농민운동, 말고개 전투 및 육탄 11용사 등 홍천 역사 흐름을 읽을 수 있는 20개의 이야기가 수록됐다.
청소년용(홍천영역 7교시)은 어른용을 기반으로 캐릭터 중심의 픽션을 가미해 중·고생들의 하루 시간표처럼 구성했다.
어린이용(플레이 홍천)은 다양한 내용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군은 12월 중 군 홈페이지에 ‘디지털 홍천역사·문화 이야기’ 온라인 검색서비스를 구축할 방침이다.
현재 제작 완료된 7000부의 책자는 지역 도서관, 관공서, 학교, 기관·단체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허 군수는 “책자는 홍천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역사교과서 역할과 관광코스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관광콘텐츠제작에도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a3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