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철 양구군의장 “희망·행복 주는 한 해로 만들 것”

[신년사] 김철 양구군의장 “희망·행복 주는 한 해로 만들 것”

기사승인 2021-01-01 07:00:41
김철 양구군의장. (양구군의회 제공)

[양구=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김철 양구군의장은 1일 신년사를 통해 “집행기관과 협력해 군민을 위하는 같은 마음으로 함께 힘을 모으고 희망과 행복을 주는 한 해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군민 입장에서 군정 주요시책을 면밀히 살펴 잘못된 시책에는 대안을 제시하고 미흡한 사항은 보완토록 하겠다”며 “현장위주 의정활동을 수행해 군민 행복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신년사 전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희망찬 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군민 여러분, 새해에는 희망하는 모든 일을 이루시고,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더불어, 지난 한 해 동안 우리군 의회의 발전을 위하여 사랑과 관심, 아낌없는 조언으로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올립니다.

제8대 후반기 의회는 “군민과 함께하는 양구군의회”라는 의정구호하에, 군민들께서 피부로 느낄 수 있게 생활 속으로 더 다가가고, 군민의 뜻을 받드는 열린 의회가 되도록 부단히 노력하였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라는 시대적 여건으로 인하여 군민을 위한 많은 활동들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못했던 것은 못내 큰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새해에는 그 아쉬움을 동력으로 집행기관과 협력하고, 군민을 위하는 똑같은 마음으로 함께 힘을 모으며, 희망과 행복을 주는 한 해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군민의 입장에서 군정 주요시책을 면밀히 살펴보고, 잘못된 시책에는 대안을 제시하고, 미흡한 사항은 보완토록 하며, 주민의 의견은 합리적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현장위주의 의정활동을 수행하여 군민의 행복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서, 군민의 권익증진 및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서 적극적인 협력과 견제를 통해 군민 여러분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복지의 질이 높아지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올해는 기초의회 개원 30주년입니다. 한 세대가 꽉 찼습니다. 그럼에도 의회가 의원들만의 공간으로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의회의 주인은 군민입니다. 언제라도 문은 항상 활짝 열려 있으니, 군민 모두를 위한 다양하고 발전적인 의견을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앞으로 더 따뜻한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 해는 전대미문의 위기를 겪은 어려운 해 였습니다. 그러나, 공동체를 생각하는 군민 여러분께서 모두 함께 해주셨기에 지역을 안전하게 지켜나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군민 여러분 한 분 한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시 한 번, 2021년 신축년 새해도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도를 부탁드리면서, 모든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일

양구군의회 의장  김  철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