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사이버대 전기공학과,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숭실사이버대 전기공학과,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1-01-07 07:58:36
사진=숭실사이버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가 1월 12일까지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는 온라인으로 작성하는 학업계획서 70%, 적성검사 30%의 평가 기준이 적용돼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선발을 진행한다. 

2년제 대학 이상 재학하거나 졸업한 자, 학점은행제를 통해 편입 학점을 충족시킨 경우 2, 3학년으로도 편입이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직장인, 주부, 만학도, 일반고 또는 전문계 고교 졸업자, 검정고시 출신자, 다자녀 부모 등이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지원할 수 있다.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는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전기전문가와 창의적 연구인력 양성, 전기관련 자격증 취득 집중 교육, 실무과정을 콘텐츠에 담아 실무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특히 실무관련(수변전설비관련 일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업무, 전기 안전진단 관련 실무, 전기 감리 관련 실무) 현장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전문가 양성, 전기관련 기술직 공무원 지원 및 기업체 취업 지원을 하고 있다. 

숭실대학교 대학원 연계 및 전기공학과 동문회 편성해 인적 네트워크 형성, 실용적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과과정 및 실무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

유치형 숭실사이버대학교 전기공학과 학과장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는 사람, 사물 등에 전기장치들이 장착되며 전기산업 발전에 대비할 수 있는 창조적이고 능동적인 전문기술인력 양성이 시급하다”라며 “입학할 신입생들에게 전력지능망, 신재생에너지, 전기자동차, 센서 기술 등을 지도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학생들은 졸업전 최소 1개 이상 자격증(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등)을 취득할 수 있도록 별도로 콘텐츠가 준비돼 있으며 전기산업안전기술사, 발송배전기술사 등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또한 전기공학과에서는 전기에너지를 사고파는 전력 인터넷 시대의 주역이 되는 인재를 양성 중이다. 

숭실사이버대 전기공학과 신·편입생모집 원서접수는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가능하다. 학교 입학지원센터 PC와 모바일 홈페이지 내 입학원서작성 바로가기에서 지원서를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입학 관련 자세한 문의는 온라인 상담으로 받고 있으며 입학상담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