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29일 전파를 탄 MBC ‘생방송 오늘아침’에서는 할머니와 아들, 손녀 3대의 건강한 구강관리 비법이 공개되었다. 특히 할머니는 24개 이상 치아와 우식관계, 교합치열 상태, 치아청결도 등을 심사한 치아어르신선발대회에서 1등을 한 바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칫솔 양치 외에 치실 및 구강세정기를 이용해 입 속 사각지대를 관리하는 방법이 소개되며 칫솔만 사용했을 때와 세정기를 사용했을 때의 입속 플라그 상태를 비교해 보여줬다. 방송에 출연한 전문가는 평소 잇몸 틈새에 낀 이물질을 잘 제거해야 치주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가운데, 아쿠아픽은 설날을 맞아 내달 8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와 함께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마사지건, 치킨 등 경품 이벤트도 병행한다.
아쿠아픽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호흡기 질환 등 입 속 세균 관리에 대한 경각심과 관심이 한층 높아졌다”며 “이번 설날 프로모션은 저렴한 가격에 가족, 지인에게 좋은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쿠아픽 구강세정기는 분당 1천400회의 맥동수류와 초미세 물줄기로 치주포켓 속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아쿠아픽 코드리스 AQ230’은 대한치과의사협회 추천품으로 대한구강보건학회 임상을 통해 프라그 감소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