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의 식품 온라인몰 동원몰이 ‘동원 신상 FESTA’ 특가전을 다음달 1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한다.
동원 신상 FESTA는 최근 출시된 동원F&B의 인기 신제품 70여 종을 25%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고급 자연재료를 담은 프리미엄 한식 HMR ‘양반 수라 파우치죽’과 ‘양반 수라 국탕찌개’를 비롯해 에어프라이어 전용 HMR ‘퀴진 크리스피 돈까스’, 프리미엄 홍삼정 ‘천지인 홍삼정 백작’ 등 상온식품부터 냉동‧냉장식품, 건강기능식품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동원몰은 특가전 내 상품과 동원몰에 입점한 코스트코, 이케아 등 대형마트의 1만여 가지 식품, 생활용품들을 묶어서 배송하는 ‘밴드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밴드배송은 브랜드에 상관없이 필요한 상품만 소량 구매하더라도 합배송 받을 수 있어 배송비를 절감할 수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동원몰은 2020년 기준 누적 회원수 100만명, 연간 주문량이 100만건에 달한다. 동원그룹 관련 3000여종의 식품, 식자재를 포함해 생활‧주방용품, 미용제품, 가전제품, 유아동 제품에 이르기까지 12만 여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롯데GRS, 엔제리너스X네고왕과 파격 할인 이벤트 진행
롯데GRS가 운영하는 엔제리너스가 유투브 채널 달라스튜디오 ‘네고왕2’의 3회차 브랜드로 선정된 네고왕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26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네고왕2 3회차에서는 롯데GRS 임직원들이 네고왕2 진행자인 장영란과 함께 네고 상품에 대한 유쾌한 설전을 펼쳤다. 결정된 첫 네고 이벤트는 수확 1년 이내 햇 생두를 사용하고 원두 가치 중 최고로 여겨지는 뉴 크롭(New Crop) 원두를 사용한 엔제리너스 ‘햇 원두’를 사용한 블랜딩 아메리카노를 전 시간대 2000원에 판매한다.
추가 네고 이벤트로 오후 2시부터 오후 21시까지 지난해 엔제리너스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은 ‘간단히 든든한 한끼’를 제공하는 ‘반미 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를 결합한 세트 메뉴를 4900원에 판매하는 파격 할인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이번 네고 진행 결정에는 고객 혼란 방지를 위해 앱 다운 과정 및 수량 제한에 대한 조건 없이 매장 방문 고객을 위한 이벤트로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 운영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신선한 햇 원두로 내린 아메리카노와 지난해 인기 메뉴로 자리잡아 100만개 이상 판매 된 반미 샌드위치를 유쾌한 영상과 함께 즐겁게 즐길 수 프로그램에 참여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웅진식품, 아침햇살, 초록매실 젤리 출시 50일 만에 70만개 판매 돌파
웅진식품이 아침햇살 젤리, 초록매실 젤리 출시 50일 만에 7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웅진식품은 지난 1월 웅진식품의 베스트셀러 음료인 아침햇살, 초록매실을 젤리 타입으로 선보였다. ‘아침햇살 젤리’는 웅진식품의 대표 쌀음료인 아침햇살을 부드럽게 담아낸 젤리제품이다. 쫀득한 식감을 더해 쌀의 고소한 맛을 살렸다. ‘초록매실 젤리’는 깨물어주고 싶은 초록매실의 상큼함을 쫄깃한 젤리로 구현했다. 반투명한 젤리 속에 또 다른 젤리가 숨어있어 먹는 재미도 더했다.
웅진식품은 젤리의 인기 요인으로 스테디셀러 브랜드인 아침햇살과 초록매실이 맛과 재미를 모두 살린 이색적인 형태로 변신한 점을 꼽았다. 지난해 SNS상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큰 사랑을 받았던 아침햇살, 초록매실 아이스바에 이은 카테고리 확장이다. 전통 음료가 쫀득한 젤리가 된다는 차별화된 발상과 쫀득한 식감으로 소비자들을 사로 잡았다고 분석했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아침햇살, 초록매실 젤리가 독특하면서도 재미 요소까지 담은 최근 젤리 트렌드를 담아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젤리 시장의 성장에 따라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입을 즐겁게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미스터피자, ‘배달 안심 스티커’로 주문 위생 강화…마스크도 증정
미스터피자는 건강하고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과 제품위생 강화를 위해 배달용 박스에 ‘안심 스티커’를 부착한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여파로 배달음식 위생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소비자의 걱정을 덜고 신뢰를 높이기 위해 도입했다.
미스터피자 안심 스티커에는 애정을 담아 피자를 배달하는 따뜻한 느낌의 일러스트와 ‘정직하고 안전하게 배달해드리겠습니다’라는 문구가 담겼다. 이제 마스크와 위생 장갑을 끼고 청결하게 만든 피자는 안심 스티커로 철저히 밀봉된 채 안전하게 배달되게 된다.
이와 함께 이달 28일까지 요기요를 통해 주문한 고객에게 5천원 할인혜택과 ‘KF94 마스크’ 2매를 증정한다.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적용 가능하며, 요기요 테이크아웃(포장) 이용 가능 매장은 요기요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미스터피자는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식품 및 외식 위생에 대한 사회적 기준이 한층 높아진 점을 고려해 배달 안심 스티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외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