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상하수도요금 모바일 홈페이지·보이는 ARS 서비스 도입

원주시 상하수도요금 모바일 홈페이지·보이는 ARS 서비스 도입

기사승인 2021-02-23 15:22:26
원주시청사 전경.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강원 원주시 상하수도사업소가 시민들의 상하수도요금 납부 편의를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홈페이지 및 보이는 ARS를 도입하고 최근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모바일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요금 전용 홈페이지 화면과 기능을 제공해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기존 홈페이지와 동일하게 수도요금 조회, 신용카드 납부, 이사정산 및 자동이체 신청은 물론 상하수도요금 산정 기준 확인이 가능하며 수도요금을 미리 계산해 볼 수도 있다.

보이는 ARS는 스마트폰에서 상하수도요금 자동응답 전화 서비스를 이용하면 음성과 함께 화면에 안내 멘트를 보여준다. 

화면에 보이는 상하수도요금 조회·납부, 자동납부 신청·해지, 상하수도 이사정산 및 자가검침 메뉴를 터치하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안내 멘트가 끝나지 않아도 화면 터치를 통해 원하는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어 신속하다. 이용 중간에 담당 직원과 상담 통화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다양한 상하수도요금 납부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