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새로운 탐방서비스 국민 아이디어 공모

국립공원공단, 새로운 탐방서비스 국민 아이디어 공모

기사승인 2021-02-24 10:25:37
강원 원주시에 소재한 국립공원공단 전경.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제1회 국립공원의 날을 기념해 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포스트 코로나 일상과 탄소중립에 부합하고 변화하는 여가 환경에 맞춘 새로운 국립공원 탐방서비스를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국립공원에서 제공받고 싶은 새로운 탐방서비스’, ‘코로나 일상, 탄소중립과 관련한 새로운 탐방서비스’ 2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25일부터 3월31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수상작은 4월9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은 환경부 장관상과 부상 100만 원을, 최우수상은 국립공원공단 이사장 상과 70만 원의 부상을 각각 수여하는 등 총 37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단은 올해 선발된 아이디어에 대해 국립공원에서 시범 운영을 거쳐 전국 국립공원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김종희 공단 탐방복지처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 일상, 탄소중립과 관련한 국민의견을 반영한 새로운 서비스를 발굴할 것”이라며 “자연과 사람이 조화로우면서도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많은 국민들께서 참여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2020년 국립공원 탐방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의 대상인 ’새소리, 바람소리, 물소리를 담아 가세요. 국립공원 소리’ 아이디어는 ‘국립공원 자연치유 소리영상(ASMR)’으로 100편 넘게 제작된 바 있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