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대-(주)만도, AI 기반 스마트 모빌리티 교육 플랫폼 구축

한라대-(주)만도, AI 기반 스마트 모빌리티 교육 플랫폼 구축

기사승인 2021-02-25 15:36:29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강원 원주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와 (주)만도는 지난 24일 (주)만도 Global R&D Center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모빌리티 교육 플랫폼인 aMAP(AI Mobility Accelerator Program)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라대는 스마트 모빌리티 분야의 경쟁력 향상 및 기술 거점 대학으로 기반을 확립하고, (주)만도는 국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에 기여함과 동시에 자율주행 분야 인력을 공급 받은 채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MAP은 ABCD(AI, Big Data, Coding, Design) 프로그램,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만도 입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ABCD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전문)대학생 및 (주)만도 재직자를 위한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주)만도는 필요한 소프트웨어 인력을 확보할 수 있는 채널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라대와 (주)만도는 2019년에 스마트모빌리티연구센터를 공동으로 개소한 바 있다.

향후 한라대 내 유휴부지에 정부가 주관하는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사업인 ‘캠퍼스혁신파크’ 사업 유치에도 상호 협력하고, (주)만도의 자율주행 분야 사업지원팀 등이 입주하기로 했다. 

한라대와 (주)만도는 교육부 주관의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등 국책사업 유치에도 그룹차원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조성현 (주)만도 총괄사장은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유치를 희망하고 다양한 기업이 학교 내 입주해 산학협력의 실질적인 결과를 도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응권 한라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이 원하는 스마트모빌리티 인재를 육성하고 ‘첨단기업이 대학 속으로’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산학’ 협력을 통해 지역과 학교와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