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중견련·KDI, 중견기업 역량 강화 글로벌 진출 지원

중견련·KDI, 중견기업 역량 강화 글로벌 진출 지원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확대 지원 위한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1-03-04 12:39:22
반원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상근부회장(오른쪽)과 고영선 KDI 글로벌지식협력센터 소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중견련)
윤은식 기자
eunsik80@kukinews.com
[쿠키뉴스] 윤은식 기자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가 올해 50주년을 맞는 국내 유일 종합정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와 손잡고 중견기업 역량 강화 및 글로벌 진출 지원 강화에 나선다.

중견련은 KDI 글로벌지식협력센터와 '중견기업 임직원 역량 강화 및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반원익 중견련 상근부회장, 고영선 협력센터 소장, 강승룡 중견련 홍보실장, 정원식 협력센터 국내교육팀장, 선종인 협력센터 국제교육팀장, 박재현 협력센터 운영총괄팀장 등 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경제·경영 워크숍(가칭)' 등 중견기업 및 중견련 임직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할 계획이다. 또 중견기업과 중견련의 국제 협력 지원, 수행 사업 상호 참여 및 홍보 등에 긴밀히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2018년 10월 기획재정부가 설립한 '글로벌지식협력단지' 운영 기관인 KDI 글로벌지식협력센터는 국내 경제·사회 발전 과정을 국민에게 알리고 한국의 발전 경험을 국제 사회와 공유하며 경제 협력을 촉진하고 있다.

반원익 중견련 상근부회장은 "KDI 글로벌지식협력센터와 적극 협력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새로운 경제 발전의 비전을 모색하겠다"며 "우리 경제의 ‘허리’이자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주자인 중견기업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폭넓게 발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unsik80@kukinews.com
윤은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